본문 바로가기
다미의 리뷰

다미의 임신일기 01. 임신을 알게된 증상부터 임신초기증상

by 다미의일상리뷰 2022. 5. 7.

안녕하세요
다미입니다😊


요즘 입덧 때문에 정신 못 차리고 있다가
오랜만에 왔는데요
제가 임신을 알게된 증상부터 임신초기증상까지
임신을 준비하시는 분들부터
임신 초기라서 궁금한 게 많으신 분들을 위해서
글을 써볼까 해요

💛 임신을 알게 된 증상 💛
임신을 계획하고 준비하려고는 했는데
주변에서 임신이 쉽게 안된다
한 번에 안된다라는 말을 많이 들어서
걱정을 많이 했는데요
임신을 준비하고 나서 어느 순간부터
뭘 먹어도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느낌이 들고
그러다 보니 소화제, 탄산수를 찾게 되더라구요

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약은 참다가 먹었어요
참고로 이 시기에 먹는 약, 임신을 알기 전에 먹는 약은
아이에게 크게 작용하지 않는다고 하니
이때 술, 약 등 먹어서 먹어서 걱정이신 분들은
한시름 놓아도 될 거 같아요!

 

소화뿐만 아니라 체력이 급격히

떨어졌다는 느낌을 받았어요

평소와 똑같이 뛰었는데 숨이 더 차고

진정이 안된다 하는 느낌


저는 이렇게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는
느낌 그리고 체력이 떨어졌다 느낌을

받아서 임신을 알게 되었어요

💚 임테기를 처음 한 시기 💚
속이 안 좋아지는 걸 느끼고
임테기를 해볼까 고민을 했는데요
임테기는 임신이 되었다고 해도 극초기 때는
두줄이 나오지 않는다고 하여
생리 예정일까지 기다렸어요
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기다리는 이 시간이
어찌나 안 가던지..
그렇게 참다 참다 생리 예정일이 되어서야
임테기로 처음 확인을 했어요

참고로 임테기 가끔 올리브영에서 할인할 때가 있는데
그때 구매하시는 거 추천드려요👍

 

💙 병원을 처음 간 시기 💙
병원도 임테기처럼 너무 극초기에 가면
피검사만 하고 확인이 안 될 뿐만 아니라
피검사 수치도 낮게 나와서 오히려 포기하시는 분들
많으신 거 같은데요
그래서 저는 늦게 가는 걸 추천드려요!

저는 네이버에서 임신예정일 대충 계산해서
5주차쯤에 병원 예약하고 방문하게 되었어요

💜 병원 첫 방문 한 후기 💜


병원 가서 질초음파로 확인을 하고
임신이라는 걸 확인받고 왔는데요
이때는 몇 주가 되었는지는 정확하게 안 알려주셨어요

하지만 임신확인서는 주셔서
국민행복카드 발급, 보건소 임산부등록까지
안내를 받고 왔는데요
이때는 산모수첩은 주지 않으시더라구요
여쭤보니 아이 심장소리 듣고 주신다고하시더라구요

제 몸속에서 새로운 생명이 자라나고 있다고
생각을 하니 기분이 이상해지더라구요

다미의 첫 임신 일기 끝!